올해 참가국은 일본, 영국, 캐나다
밴쿠버의 대표적인 한여름 축제인 불꽃축제(Celebration of Lights)가 올해는 7월 29일 일본팀의 불꽃놀이로 시작된다.
올해는 혼다 빛 축제(Honda Celebration of Light) 불꽃놀이로 명명하고 일본팀과 더불어 영국과 캐나다 팀이 8월 2일과 5일 각각 불꽃놀이를 선사한다.
올해로 27회를 맞는 불꽃축제는 캐나다 건국 150주년을 맞는 해를 기념하기 위해 이번 불꽃놀이 경연에 사용될 음악으로 캐나다인들이 좋아하는 음악 3곡을 선정할 예정이다.
준비위원회 측은 페이스북 사이트(https://www.facebook.com/CelebrationOfLight/app/126231547426086/?app_data=%7B%7D)에 10개의 곡을 올려 놓고 시민들의 투표를 받고 있다.
여기에는 레오나드 코헨의 'Hallelujah', 셀렌 디옹의 'River Deep, Mountain High', 저스틴 비버의 'Where Are You Now' 등이 포함된다.
이번 불꽃놀이에 일본을 대표해 아카리야 팀이, 영국을 대표해서 주빌리 팀이, 그리고 캐나다 대표로 로얄 파이로테크니 팀이 나선다.
잉그리쉬 베이 앞에서 펼쳐지는 불꽃놀이는 기후와 상관없이 오후 10시부터 시작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관련 홈페이지(http://hondacelebrationofligh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밴쿠버 중앙일보 표영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