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저우대한민국총영사관(총영사 홍성욱)은 2018.5.26.(토) 총영사관내에서 광저우한국인상공회(회장 이민재)와 공동으로 기업대표, 유학생, 구직자 및 내외빈을 포함 총 1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광동성취업상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홍성욱총영사는 개회사를 통해 우리 정부가 범정부적으로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취업상담회가 개최된바, 이 기회에 실질적인 취업이 많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하였습니다.
이민재회장은 축사에서 2016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1:1 면접이 진행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하여 과거보다 월등히 많은 35개 기업 및 단체가 참여했다고 하면서, 이번 취업상담회를 통해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기를 바란다고 하였습니다.
개회행사에 이어 기업대표와 구직자들은 한국산업인력공단 박현희차장으로 부터 해외취업시 받을 수 있는 정부보조금 등 ‘해외취업지원사업’에 대해서 강연을 들었습니다. 또한 중국내 취업을 위해 꼭 필요한 취업증과 비자제도에 대해서 광동성외국전문가국 허량(何亮) 주임과 원과 광저우시공안국 장짜이쥐(张在柱) 경관으로 부터 상세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1:1상담에서는 등록된 기업과 강연자들이 개별부스에서 면접과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많은 구직자들도 자신들이 등록하지 않은 다른 기업부스에서 상담을 하고, 기업들도 적극적으로 구직자들을 찾아나서는 등 진지하고도 뜨거운 분위기속에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golife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