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55에이커 중 21에이커 캠퍼스로 조성
도시, 바다 전경 트여 주거.상업용 개발 가능
BC주 스쿼미시(Squamish)에 위치한 한 대학이 딸린 부지와 함께 매물로 나왔다. 도시와 앞바다 전경이 잘 보이는 이곳은 대지용도 변경을 통해 주거 및 상업용 개발의 여지가 충분한 것으로 평가됐다.
상업용 부동산 중개업체 콜리어스 인터네셔널(Colliers International)은 최근 이 도시 인근에 지어진 퀘스트 대학(Quest University)을 매물로 내놓았다. 총 55에이커 대지 가운데 21에이커가 캠퍼스로 조성돼 있는 이 대학은 2007년 설립됐으나 재정난에 봉착해 지난 2월 법정 파산신청에 들어갔다.
콜리어스에 따르면 이 대학은 스쿼미시 도시 전경과 그 앞에 놓인 하우 사운드(Howe Sound) 만을 한눈에 아우르는 위치에 자리 잡고 있다. 콜리어스는 현재 이 땅이 교육 시설과 학생 거주지로 용도가 설정돼 있지만 그 변경을 통해 주거시설 400채, 상업용 공간 3만 제곱피트 등을 지을 수 있을 것으로 설명했다.
콜리어스는 또한 대학 소유주가 판매 후 장기 임대를 통해 교육 사업을 이어갈 것을 희망하기도 한다고 밝혔다.
홍보 자료에 따르면 대학 부지에 이미 상당 부분 기간 시설이 들어와 있지만 개발을 위해 몇 가지의 추가 작업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주거지로 개발될 경우 공원과 초등학교를 짓기 위한 부지 공여가 이뤄져야 할 것으로 보고됐다.
콜리어스는 원래 부지에서 일부가 이미 팔리고 남은 부분이 이번에 매물로 나왔다고 덧붙였다. 스쿼미시는 밴쿠버에서 북쪽으로 65km, 휘슬러에서 남쪽으로 60km에 위치한 도시다.
밴쿠버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