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hurelsukh 총리는 울란바토르 철도 합작 주식회사를 방문했다.
총리는 여객자동차 창고 및 교통통제센터를 방문한 뒤 협회 경영진과 직원들을 만났다. 2012년 첫 10개월 동안 UBTZ는 전년 동기보다 170만t 많은 2480만t의 화물을 운송했다. 같은 기간 여객 수송은 190만 명으로 지난해보다 58만 명가량 줄었다. 코비드-19 전염병으로 국제 여객열차가 운행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울란바타르 철도는 27km의 정유 인프라를 완성하고 Zuunbayan-Tavan Tolgoi 철도 인프라 건설에 참여해 88.5km의 도로를 건설했다. 도로부 책임자인 D.Jigjidnyamaa는 최근 3년간 15대의 새로운 기관차와 3대의 기관차를 구입해 열차를 대체했다고 말했다.
총리는 MONP-1과 MONP-2의 미상환 대출 문제 해결 문제가 가까운 시일 내에 국무회의에서 논의될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국내 기업·단체에 화물열차에 균등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노동 안전·보안·책임·기강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총리는 또한 Tavan Tolgoi-Zuunbayan, Tavan Tolgoi-Gashuunsukhait, Zuunbayan-Khangi 철도의 인프라와 건설, 설계가 시기적절하고 질적으로 완성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고 정부 미디어 관계부는 전했다.
[ikon.mn 2020.11.05.]
몽골한국신문 편집인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