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보건기구는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에 대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제공했다.
Ya.Sodbaatar 부총리는 "우리는 세 가지 분야에서 백신을 찾고 있다. 우리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최고의 품질의 백신을 수입하여 우리 국민에게 백신을 접종할 것이다. 첫째, 우리는 주로 유엔과 세계보건기구 등 국제기구를 통해 백신을 찾고 있다. 세계보건기구 상주대표부에 따르면 180개국 이상이 설립한 COVAX 메커니즘은 세계 인구의 20%, 즉 몽골 인구의 66%에 백신을 접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코벡스 백신은 내년 3월 1차 시판될 예정이다.
게다가, 두 나라 사이에는 백신 지원과 협력에 관한 대화가 있다. 일부 백신은 내년 1분기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한다. 셋째, 유럽과 미국에서 생산된 세 가지 백신이 있다. 두 이웃 국가 외에도, 다섯 종류의 백신이 있다. 우리는 유럽과 미국의 백신 제조회사와 직접 접촉하고 있다. 이 문제는 재무부 Ch.Khurelbaatar 장관이 주재하는 실무그룹에서 논의하고 있다.
어쨌든, 우리는 내년 1분기까지 백신을 수입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하지만, 언제 백신이 시작될지는 말할 수 없다. 국가 백신 프로그램은 곧 승인될 것이다. 이 계획이 승인되면, 백신 접종은 의료진들이 감염 현장에서 일하면서 시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ikon.mn 2020.12.21.]
몽골한국신문 편집인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