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량 농업 경공업부 Ch.Ulaan 장관은 몽골의 은행협회와 일부 은행에 사회적 책임을 지원하기 위하여 중소기업, 서비스, 생산업, 단체에 대한 대출 원금 상환 및 대출 이자 납부 기한을 연기하여 연체료 면제를 하여 협력을 요청하는 문서를 오늘 보냈다.
코로나 19사태로 인한 국제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하여 사회적인 여러 문제점을 함께 극복하는 데에 동참할 것을 요청하였다. 해당 협력 제안을 State bank, Khas bank, TDB, Golomt, Bogd bank, Arig, Credit bank, Khan bank, Chinggis khaan, National investment bank, Ulaanbaatar city bank에 각각 서신으로 보냈다고 밝혔다.
따라서 “코로나 19 사태 관련하여 특별 사태 관련 법 제9조 1항4, 제16조 1항8에 따라 해당 부처의 중소기업인들 어려움 해소 및 일자리 유지 조치를 하도록 의무화를 하였다. 중소기업 재난 시 대책 본부를 설치하여 운영 중이다. 이에 해당 사태 관련하여 국내 경제 성장 지원 및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하여 대출 원금 상환 및 이자 납부 연기, 연체료 면제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요청하는 바이다. 협력에 감사드리며 함께 할 것이라 믿는다”라는 내용을 보냈다고 밝혔다.
[montsame.mn 2020.03.13.]
몽골한국신문 편집인
로그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