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 매점 운영자와 중소기업 대표들이 오늘(2021년 5월 31일) 수흐바타르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선 후보들에게 요청서를 보내기로 했다.
코로나 19 유행으로 문을 닫은 지 2년이 된 중소기업들이 일용직 대출과 은행 대출에 이자를 물어야 했다. 그들은 "방역 과정에서 도산한 우리 사업을 어떻게 지원할지에 대한 대선 후보들의 강령에는 단 한 문장도 없다며 백지를 선택하겠다. 우리 같은 기업인은 약 17만 명이다. 국민이 이 분야를 지지하는 대통령이 나올 때까지 백지 선거를 치르기를 촉구한다. 본인은 독재와 복지로부터 자유로운 국가를 원한다."라고 언급했다.
중소기업 대표들은 대통령 선거 후보자에게 다음과 같은 요청을 제출했다.
요구 사항:
"안녕하세요. 후보자 여러분, 본인은 여러분의 선거 운동이 잘 진행되고 있다고 확신한다. 후보자들의 선거공약을 주의 깊게 읽었다. 하지만, 약 17만 개의 중소기업을 위한 구체적인 프로그램이나 정책은 없다. 두세 개의 일반적인 문장이 있지만, 희망과 지지를 고무하지는 않는다. 따라서 몽골 대통령으로 선출되면 중소기업과 거리 매점 사업자의 구체적인 질문에 명확하고 간결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 다음 질문에 답변하여 48시간 이내에 알려주시기 바란다. 이들의 요구에 응하지 않으면 20만 명이 넘는 중소기업 유권자들이 대선에서 투표하지 못하게 된다.
만약 당신이 대통령이 된다면, 다음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1. 공공서비스업 종사자가 3~100명인 중소기업, 미용사, 요식업, 사업체 등이 활동하지 않고 2년간 옥살이를 했다. 언제쯤이면 다른 산업처럼 쉽게 사업을 운영할 수 있을 것인가?
2. 당신을 돕기 위해 분류된 신문을 사서 읽어봐야 한다. 미용사들이 도구를 팔고 있고, 식품업계가 장비를 팔고 있으며, 거리 매점이 새 일자리를 찾고 있으며, 교육 분야 민간이 임대료를 내지 못하는 대출을 찾고 있다는 광고가 수십만 건에 달한다. 세수 없이 무소득 세금신고서를 신고한 13만 개 기업은 앞으로 어떻게 위기를 벗어날 것인가?
3. 정부가 사업 지원을 위해 3조 투그릭의 대출금을 발행했지만, 우리는 소상공인에게 높은 문턱이다. '나눠서 다 먹어치우는' 몽골 비즈니스의 황금률은 전혀 변하지 않았다. 후보자들은 어떻게 경제에서 불의의 "터널"을 깨뜨릴 수 있는가? 현실적인 계획이 있나? "라고 요청서에 언급했다.
[news.mn 2021.05.31.]
몽골한국신문 편집인